휴대폰성지 시세표 - An Overview

Wiki Article

많은 성지 매장에서 "카드를 만들면 할인해준다" 또는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더 싸게 해준다"는 제안을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실질적인 보조금 할인을 받아 구입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런 방법으로 개통을 하셨다면 흔히 '호갱 당했다'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휴대폰 성지라고 하면 어렵고 잘 알지 못하면 손해 볼 거라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조금 싸게 살 수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직접 가기에는 꺼려지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시세표에 표시된 할부원금은 대부분 '현금 완납 + 모든 부가서비스 가입'을 전제로 한 금액입니다. 따라서 실제 지불해야 할 금액을 정확히 계산하려면 다음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휴대폰 성지는 주로 신도림, 구로, 용산 등을 중심으로 볼 수 있었던 휴대폰 오프라인 판매점을 의미하는데요. 요금제는 온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도 많아요.

온라인 대리점은 특히 직접 방문이 어려운 사용자, 안전한 거래를 중시하는 사용자, 휴대폰 구매 과정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휴대폰을 휴대폰성지 대량으로 판매할수록 통신사로부터 받는 지원금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휴대폰 성지라는 명칭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대량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소규모 판매보다 지원금이 많을 수 있어요.

이러한 보조금을 고객과 나누는 곳이 ‘휴대폰 성지’, 나누지 않는 곳은 일반 ‘휴대폰 대리점’

앞서도 말했듯이 휴대폰 성지의 경우에는 휴대폰을 판매한 후, 개통시키면 통신사로 부터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과거에는 최저가 매장으로 유명했으나, 최근에는 오히려 소비자를 현혹하는 '호갱 만들기'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휴대폰 성지에서는, 휴대폰을 판매하고, 통신사 개통을 시키면, 해당 통신사에서 리베이트(보조금)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보조금을 일반 대리점에서는 본인의 수익으로 치환을 하지만, 휴대폰 성지에서는 본인이 받는 보조금의 일정부분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시 돌려주고, 본인은 최소한의 보조금만 남겨 박리다매로 휴대폰을 판매하는 곳을 ‘휴대폰 성지’ 라고 합니다.

성지는 ‘어디에 있다’기보다, 정보를 아는 사람만이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 오프라인 판매점이 성지로 불리며, 실시간 정보는 오픈채팅,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공유돼요.

뽐뿌 휴대폰포럼 페이지 캡처 빙고성지 네이버 카페도 정말 유용해요. 전국 성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둬서 한눈에 비교하기 좋거든요.

Report this wiki page